스포티하면서 콜롬비아의 존재를 드러낸 색상과 군복의 요소를 찾아볼 수 있는 의상으로 재해석하였다.
구보를 하며 장거리를 뛸 때 필요한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달린 조끼, 그리고 체온이 떨어졌을 때 목을 감싸 보호할 수 있는 긴 칼라를 요소로 반영함. 우리나라를 위해 먼 타국까지 와주신 콜롬비아 참전 용사분들의 용기와 에너지를 밝은 컬러로 나타내고자 함.
제작 모티브, 주요 컬러
1.자유, 민주주의, 평화 등 범세계적인 가치를 지키기 위해 머나먼 땅으로 젊은 용사들이 파병을 왔고 이들의 희생이 있어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콜롬비아 국기의 삼색을 적극 활용해서 콜롬비아의 참전 사실과 존재를 확실하게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였다.
2.콜롬비아 국기의 #노란색, 콜롬비아 토양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며 빛의 원천인 태양과 주권, 화합 및 정의를 의미하고, #파란색, 강들과 콜롬비아 영토에 철썩이는 두 대양 그리고 조국을 덮고 있는 하늘을 상징하며, #빨간색,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전쟁터에서 애국자들이 흘린 피를 상징하는 것으로서 사랑, 힘, 용기를 상징한다고 한다. 이러한 콜롬비아의 정체성은 국기 삼색에 담겨 있다고 생각하였고, 국기 색에 담긴 의미에서 모티브를 얻어 군복에 담아내고자 하였다.